Home > 덕바위마을소개 > 마을소개
마을소개


“계룡산 자락에 자리잡은 아름다운 농촌마을”

논산 덕바위 마을을 소개합니다.

병풍이 펼쳐진 듯한 계룡산 자락을 뒤로한 채 황산벌 저녁노을이 아름다운 덕바위 마을은 산과 들의 조화가 아름다운 전형적인 농촌마을 입니다.

충남 논산시 연산면에 소재하고 있으며 대전에서 40분, 세종시를 비롯한 인접도시에서도 30분 이내면 당도할수 있어 하루 나들이 장소로 손색이 없는 조용하고 평온한 농촌마을 입니다.

마을 이름은 마을 뒷산에 머먹바위라 불리는 큰바위로 부터 유래된 것인데, 마을에 우환이나 개인적인 소망이 있을때 향을 피우고 지성을 드리면 수호신처럼 마을을 지키고 소망을 들어주는 큰 바위라 하여 덕바위라 지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다수의 도시민들이 마을에 정착하고 화합하여 평온하고 여유로은 생활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넉넉한 인심과 때묻지 않은 자연이 살아 숨쉬는 덕바위 마을 입니다.

혼잡하고 각박한 도시의 일상은 잠시 던져버리시고 덕바위 마을로 오세요.소박하지만 마음 넉넉한 덕바위 사람들과 어울리며 힐링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알차고 의미있는 나들이가 될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덕바위농촌체험휴양마을 위원장안상모

한밭관광농원

안녕하세요 한밭관광농원입니다.

충남 논산시 연산면 덕암리(덕바위)에 소재한 한밭관광농원은 1984년 포도농원으로 시작하여 90년대 초반 농산물 직판장형 관광농원으로 발전시켰으며, 현재는 덕바위농촌체험휴양마을의 주요 사업자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과거 여러 대내외적 악재 속에 오랜기간 농원 존폐를 걸고 버텨야 하는 어려운 시간들도 있었지만, 끊임없는 변화와 신뢰로 30~40대의 젊은 사업자들이 대거 동참하고, 주민참여도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진정한 농업의 6차산업화를 추구하는 마을사업의 성공적 모델로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과 사업자와 마을주민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장기적 안목과 공동체 의식으로 항상 도전하는 한밭관광농원이 되겠습니다.

한밭관광농원 임직원 일동

PC 버전으로 보기